카테고리 없음

스터디플래너 보기 좋게 쓰는 방법 With 모트모트스터플래너

도료롱 2020. 12. 1. 16:04

안녕하세요 도룡이 입니다. 오늘은 스터디 플래너를 샀는데 어떻게 쓰는지 모르겠다.
또는 이쁘게 쓰는 방법을 알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이예요


일단 제가 사용할 스터디 플래너는 모트모트의 100일 스터디 플래너 테스크 매니저 인데요 그중에서 화이트로 구매 했답니다.
플래너는 인터넷 최저가인 배송비 포함해서 7900원에 구매했구요. 제가 소개할 테스크 매니저 말고도 텐미닛 플래너도 있지만
그건 다음에 리뷰 하도록 할게요



플래너는 자신의 다짐이나 명언을 크게 적을 수 있는 공간으로 시작하게 되구요 이자리는 글씨를 잘적는 다면 적는 걸 추천 드리고 저처럼 글씨적는게 미숙하시다 하시면 비워두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 공간에는 붓펜같은 필기구로 적으시면 이쁠 것 같아요!!
저희 집에는 붓펜이 없는지라 ;;;; ㅜㅜ




다음장은 일정을 표시할 수 있는 다이어리가 있는데요.
월은 윗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월에다가는 저처럼 볼펜으로 밑줄 그리고 형관펜을 칠해주시면 보기 좋답니다.
그리고 일을 적을수 있는 공간이 칸마다 배치되어 있어요 거기에 날짜를 채워주시고 일정도 적어 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미리 학사일정표같은 걸 담임선생님께 받아 온다면 일정 채우는 데에 도움이 많이 되겠죠?




이부분은 과목별로 어떻게 공부할 것인지 그리고 과목별 문재집을 정리할 수 있는 부분이 랍니다.
이 부분은 저도 잘 사용하지 않는 부분이라서 저도 잘 모르겠어요 ㅜㅜㅜ
듣기로는 큰칸에다 국어나 수학 같은 과목을 적고 저 옆에는 문학 (자이스토리)이런식으로 적으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이부분이 공부의 계획을 적는 부분인데 제가 쓴 하루치를 예시로 보여 드릴게요.


01.먼저 날짜를 적는 칸에는 20xxx년 xx월 xx일 이라고 적으시고 1월이나 7일 같은 한자리 수가 날짜에 들어 갈때에는
🪄01월 또는 07일 같이 앞에 0을 추가 하여 두자리로 만들어 주시면 좀더 안정되어 보일수 있다는 꿀팁입니다.
02.그리고 날짜옆에 D-Day란은 말그대도 시험으로부터 얼마나 남았는지를 기록하는 공간입니다.
03.comment는 저는 명언을 적는 란으로 활용하고 있는데요 이칸 역시 필요에 따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04.Total Time은 오늘 공부한 총시간을 기제해 주시면 됩니다.
05.그리고 테스크와 코멘트 사이에 공간이 있는데 이칸은 오늘 처음 들은 노래나 기억하고 싶은 노래들을 써놓으시기에 안성맞춤인 것 같네요 ㅎㅎ
06.그다음 가장넓은 테스크칸의 가장 좌측에는 과목을 적구요 그옆에는 오늘 공부할 내용을 한줄한줄 채워나가시면 된답니다.
🪄테스크칸을 채울때에 꿀팁은 혹시 더들어갈 내용이 있을수도 있으니 과목별 2칸식 띄어놓고 적으시면 보기에도 안복잡해 보이고 좋답니다.
가장 오른쪽 칸은 그 내용을 공부하는 데에 투자한 시간을 적어주시면 되요
07.마지막으로 메모칸은 음....... 그냥 까먹을 법한 일들을 기록하는 칸인것 같아요 ㅎㅎ

마지막으로 이칸은 시험범위나 목표 시험점수를 적어 놓기 좋은 빈칸입니다. 여기는 포스트잇을 붙여놓기에도 좋고 이것저것 써놓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어떻게 플래너를 쓰는지와 약간의 꿀팁 그리고 플래너 소개를 해보았습니다
아무리 플래너를 이쁘게 적으셔도 꾸준히 적는게 가장 아름다운거 아시죠?
오늘도 즐공 빡공 행복한 하루 되세요 ❤️